티스토리 뷰

정보모음

건조기 세탁물이 덜 말랐을 때

미래전략본부 2022. 7. 22. 20:25


건조기에 세탁물이 덜 말랐을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이러한 증상이 있을 때는 반드시 아래의 방법으로 원인을 파악하고 대처할 필요가 있습니다. 건조기 세탁물 건조 약함 증상 해결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조기 세탁물이 덜 말랐을 때 

건조기 건조 약함 증상 원인

 

1. 먼지와 이물질로 필터가 막혀 있어요.
2. 두꺼운 세탁물과 얇은 세탁물을 함께 넣고 작동했어요.
3. 세탁물 소재와 맞지 않는 코스를 사용했어요.
4. 건조기의 수평이 맞지 않아요.
5. 건조기 주변 온도가 낮아 예열 시간이 늘어났어요.

 

건조기는 먼지 필터와 드럼통 사이에 있는 습도 센서에 세탁물이 닿으면 습기를 감지해 자동으로 건조 시간을 조절합니다.

 

 

이때 먼저 건조된 세탁물이 습도 센서에 계속 닿으면 나머지 세탁물이 덜 말라도 건조가 끝날 수 있습니다.또 건조기 안쪽 필터를 통해 공기를 순환하며 습도를 조절하기 때문에 필터가 막히면 건조가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LG전자 건조약함 증상 AS 조치 내용]

 

 

 

 

제품 문제 해결 : [LG 건조기] 세탁물이 덜 말랐어요 | LG전자 고객지원

LG전자 서비스는 의류 건조기(20150448749964) 제품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제품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www.lge.co.kr

 

가장 많은 원인은 필터에 먼지가 많이 쌓여 있기 때문입니다. 공기 순환이 잘되도록 필터에 붙은 먼지를 주기적으로 청소해주셔야 합니다. 먼지필터가 먼지로 막혀있는 경우 공기 순환이 원활히 되지 않아서 건조가 약하거나 안됩니다.

 

 

 

두께가 다른 세탁물을 함께 넣고 작동하면 안됩니다.
두께가 비슷한 세탁물끼리 모아 건조기의 절반까지만 넣어서 시도하세요.

건조기의 습도 센서에 얇은 세탁물이 먼저 닿아 건조가 다 되었다고 판단하면 두꺼운 세탁물은 덜 마른 상태로 건조가 마무리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세탁물이 완전히 건조 되지 않았다면 시간건조 코스를 이용하여 추가적으로 건조할 수 있습니다.

 

 

 

댓글